생활정보/영쉐프 레시피

계란 칼국수 & 계란 떡국 레시피

d_days 2023. 11. 20. 18:22
728x90
반응형

 

 

집에서 맛있고 간단하게

계란 칼국수 & 계란 떡국 레시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재료 : 칼국수 면 or 떡국 떡,  간장, 후추, 파, 멸치 육수, 계란2알

(육수 낼 멸치가 없다면 다시다를 이용해도 됩니다)

 

 

 

 

 

저는 계란 칼국수로 만들어서

칼국수 면을 준비했어요.

 

떡을 준비하신 분들은

동일하게 칼국수 면을 떡이라고

가정해서 똑같이 조리해드시면 됩니다!

 

 

 

 

 

준비한 칼국수 면을 소쿠리 볼에 담아서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세척해주세요.

 

 

 

 

 

세척후에 잠시 소쿠리 볼에

칼국수 면을 담아두고

 

 

 

 

 

 

 

계란 2알을 그릇에 담아주세요.

 

 

그리고 멸치 육수나, 다시마와 물을

추어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

(저는 멸치가 없어서 다시다로 했습니다)

 

 

 

 

저는 스틱으로되어있는

다시다를 3/1정도 사용했어요!

 

저는 비빔 느낌으로 물을

200ml 사용했는데

칼국수의 칼칼한 국물을

드셔야하니까 물은500ml로 맞춰주세요!

 

물이 어느정도 끓기 시작하면

처음에 준비한 간장2/1스푼을 넣어주세요.

 

 

 

 

면과 떡이 익기 시작하면

처음에 준비했던

파, 후추5/1스푼, 계란을 냄비에 부어주세요!

 

 

 

 

 

 

면과, 떡에 양념이 베어야 맛있으니

되도록이면 간을 맞춰놓은 상태에

면과 떡을 넣고 더 끌여주세요!!

 

 

 

 

 

저는 물이200ml라 그런거고

500ml에 시작하신분들은

칼칼한 쿨물이 있으실거에요!

 

 

 

 

 

 

완성된 계란 칼국수를 접시에 덜어서

김치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728x90
반응형